교육이야기 :: 사립초등학교 서울소재 사립초
2020. 10. 8. 19:26
반응형

우리나라의 경우 유치원부터 시작을 하여 사립과 국공립으로 나눠지는데요. 보통 유치원 같은 경우 사립은 영어유치원이 압도적으로 많은 편이죠. 워낙에 영어교육이 중요하기 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이후에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는 시기가 오면 다시한번 선택의 시기가 오죠.

 

초등학교 역시 사립초등학교 그리고 국공립초등학교로 나눠지기 때문인데요. 이중에서 오늘은 사립초등학교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중에서도 서울소재 사립초 몇개를 추려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아이들의 기본기를 만들어주는 과정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사립초 장점, 사립초 단점이 존재하겠죠. 사립초등학교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일반적인 국공립초등학교와는 다르게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재량껏 수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부외 다양한 특별활동이 가능하죠.

 

장점과 단점 모두 사립영어유치원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사립초등학교 단점은 마찬가지로 학비가 일반적인 수준을 벗어난다는 점이겠죠. 그렇다면 서울소재 사립초인 경기초등학교, 세종초등학교, 성동초등학교, 영훈초등학교, 숭의초등학교, 계성초등학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사립초등학교 학교별 특징은?

가장 먼저 경기초등학교인데요. 1964년에 설립이 된 이 학교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삼성가 자제들과 정치계 자제들이 많이 졸업을 한 곳으로 유명하죠. 15명 이하의 소그룹으로 진행을 하며 협력수업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이라 할 수 있겠네요.

 

사실 사립초등학교의 공통적인 장점이자 특징이 이것인데요. 많은 인원이 아닌 적은 인원으로 분반이 나눠지기 때문에 아이들의 교육에 좀 더 디테일한 진행이 가능하죠. 한 학생당 1악기 음악 특별활동을 진행하는데 콘트라베이스, 대금, 첼로, 가야금, 클라리넷, 바이올린 까지 선택 가능해요.

 

또한 1학년 때부터 생활 중국어 수업이 있어서 어학쪽으로 관리를 진행하며 체육활동의 경우 스케이트, 수영, 육상 등이 포함이 되어 있어요.

 

 

 

 

 

두번째는 성동초등학교인데요. 세종초는 전문직에 종사를 하고 있는 학부모분들이 많아 이러한 영향을 아이들도 많이 받고 있다고 하네요. 전문인으로의 성장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지는데요. 특히나 예절교육에 엄격한데요. 특징이라고 한다면 다른 사립초에 비해서 학비가 나름 합리적인 편이라고 하네요.

 

서울 광진구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1966년도에 설립을 한 학교인데요. 야구부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야구에 관심이 많다면 좋은 교육환경이 될 수 있겠네요.

 

세번째는 숭의초등학교인데요. 숭의여대 캠퍼스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 학년당 정원이 적어 소규모 수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에요. 1966년 설립하였으며 서울 중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기독교 학교로써 한가지 이상의 음악특별활동을 하고 있어요. 바이올린, 첼로, 플룻, 회화, 육상, 종이접기, 발명, 연극, 서예 등 다양한 클럽활동을 진행하고 있어요.

 

 

 

 

 

다음은 계성초등학교인데요. 서울 서초구에 위치를 하고 있어서 유일하게 강남권에 있다는 특징이자 장점을 가지고 있는 학교죠, 원래 명동성당 뒤편에 있다가 옮겼는데요. 1882년 설립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학교에요. 내년 공개수업과 시험수업을 통해서 학부모분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죠. 교통여건이 좋은 것이 장점이에요.

 

다음은 세종초등학교인데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1962년 설립을 한 학교로써 세종대 캠퍼스 안에 있어요. 매주 예배를 보는 것이 특징이며 리듬체조부, 골프부, 컴퓨터부 등 특별활동이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매주 토요일 수영강습을 진행하고 있어요. 또한 외국어 능력 키워주는 다양한 대회 및 중국어 수업을 통해서 한자인증제도를 진행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영훈초등학교인데요. 이 학교의 특징은 영어몰입교육을 진행한다는 점인데요. 전 학급이 한국인 담임교사와 외국인 부담임교사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영어를 배우기에 최적의 환경을 가지고 있는 학교라 할 수 있어요. 서울 강북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1965년에 설립되었죠.

 

다른 학교에 비해서 사실 영어교육 외 부분이 많이 부족하다는 평이 있기에 참고를 하시면 좋을 듯 해요. 치안과 보안이 잘 되어있고 그만큼 학비가 있는 편이에요. 이렇게 서울소재 사립초등학교, 사립초에 대해서 특징을 알아봤는데요. 아이들의 미래가 달려있는 만큼 장점과 단점을 잘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좋을 듯 해요.

 

반응형
Posted by @박학다식